Help desk

KAIST의 IT관련 서비스들을 제공합니다.

FAQ

  • 네트워크 IP설정 방법 매뉴얼(IP configuration manual)

    IP 설정 방법 매뉴얼입니다.

     

    IP설정방법 바로가기

     

  • 미디어 미디어지원 통합 창구 안내(mediateam@kaist.ac.kr T.2428)
    정보통신팀 미디어지원실은 창의학습관 강의실, 대강당, 제1.2 회의실, 로비스크린, 스포츠컴플렉스, 이동형앰프 대여등 AV시스템과 관련된 문의 전화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정된 인원과 담당자 별로 업무분장이 되어있어 현장에 나가있는 경우 즉각적인 피드백을 드리는데 제한이 있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에따라 AV시스템과 관련된 문의 창구를 하나로 통합하였습니다.
     
    포탈 이메일 "미디어 지원실": mediateam@kaist.ac.kr
     
    위를 통해 문의를 진행하시면 담당자로부터 정확한 내용을 직접 안내 받을 수 있으며
    긴급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미디어지원 및 운영 대표전화 T. 242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전화/음성통신 전화기에서 부재중 멘트를 사용 하려면?

     

     전화기에서 내선번호 8888 로 전화걸어 통화가 안되면 통신실(T.2000)로 연락하시고,


     통화가 되면 사서함 번호와 비밀번호를 묻는데 기본설정은 사용하는 내선번호로


     최초 세팅되어있으며 들어가서 비밀번호는 변경후 사용하세요.


     음성사서함의 멘트에 따라 부제중 녹음을 녹음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부재시에 전화기를 8888 로 착신전환하여 사용하시고 돌아와서 메시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 전화/음성통신 전화기에서 착신전환을 하는 방법

    일반전화기와 다기능전화기 공통으로 착신하는 방법이 3가지 가 있습니다.


     1. 모든전화를 착신전환하는 방법은 수화기를 들고 #39(핸드폰번호)# 순으로 등록합니다.
         내선으로 전환시는 #3(내선번호) 로 등록하면 됩니다.
         해제방법은 수화기를 들고 #4 로 해제하면 됩니다.


     2. 통화중일때 걸려오는 전화를 착신전환할 경우에는 수화기를 들고
         #59(핸드폰번호)# 으로 등록하고요, 내선일경우에는 #5(내선번호)로 하면 됩니다.
         해제방법은 수화기를 들고 #6 으로 해제하면 됩니다.


     3. 링이 지정시간동안 울리고 난후 착신전환하는 방법은
        수화기를 들고 #79(핸드폰번호)# 로 등록하고요, 내선일 경우에는 #7(내선번호)
        등록하면 됩니다. 해제방법은 수화기를 들고 #8 로 해제하면됩니다.
        링이 울리는 시간설정은 #011(무응답 초 세자리) 예: 10초 -> 010 를 등록하면 됩니다.

  • 전화/음성통신 다기능 전화기에서 응답,무응답호가 저장되지 않는 경우

    KAIST에서 사용하고 있는 교환기는 삼성교환기로  삼성교환기 개발팀에서 저장공간을  한정해 놓아 저장공간이 다 차기전에 생성된 번호에 대하여는 서비스가 제공되지만,


    그 이후에 생성된 전화기에 대하여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 전화/음성통신 다기능 전화기에서 ( Ring , No Ring ) 선택방법

    전화기가 (DS-5021)인 경우 상단 7개씩 3줄있는 버튼에서 3번째줄 왼쪽에서 6번째 키를,


    (DS-5014)인 경우 상단 7개씩 2줄있는 버튼에서 2번째줄 왼쪽에서 6번째 키를


     수화기를 든 상태에서 누르게 되면 ( Ring, No Ring)이 화면에 반복에서 나옵니다


     이때 원하시는 기능이 화면에 표시될때 수화기를 내려 놓으면 세팅이 완료 됩니다.

  • 전화/음성통신 전화기(DS-5014) 응답,무응답호 확인 방법

     

    전화기 상단의 Scroll 버튼을 누른후 (부가기능)을 선택하고 다시 Scroll 버튼을 2번누른후 응답번호(무응답번호)를 선택하면 확인할수 있습니다. 목록확인은 ( # , * )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 전화/음성통신 전화 사용방법/매뉴얼
  • 네트워크 무선랜 사용 팁, 외부인 사용 관련
    무선랜 사용 팁
     
    1. 무선랜 접속설정방법은 정보통신팀(http://ict.kaist.ac.kr)의 [Help page for a Wireless LAN]에서 각 단말별 설정 메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무선단말기의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유지하여 사용권고(제조사 홈페이지 참조) 
    3. 방문자 무선랜 사용은 카이스트 내부구성원이 정보통신팀(http://ict.kaist.ac.kr) [Wireless and VPN Access]에서 계정생성을 통해 사용 가능합니다.(기간 최대 1년) 
    4. 무선랜 패스워드 분실시 정보통신팀(http://ict.kaist.ac.kr) [Wireless and VPN Access]에서 패스워드를 재설정하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5. 개인 공유기 사용 자재(교내 AP와 공유기의 주파수 대역이 동일하여 충돌발생으로 무선통신 방해)
    6. WiFi에 접속된 상태에서 위치 이동으로 인한 접속오류 발생시 단말기에서 무선랜 재접속 시도를 권고합니다. 
    7. WiFi접속은 되었으나 통신이 되지 않는 증상이 나타날 경우 단말기재부팅 또는 프로파일 삭제 후 재설정을 권고드립니다. 특히 아이폰, 아이패드 계열의 IOS 버그로 이런 증상이 빈번하게 나타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건물별, 위치별 콘크리트 벽두께, 출입문, 칸막이, 창문 등 건축물의 물리적 구조 또는 주변의 전자기기 방해전파 및 나무식물 등에 의해 가려진 위치에 따라 수신률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
     
    외부인 무선랜 신청 관련
     
    KAIST는 정보보안지침 2장 45조 1항부터 3항을 바탕으로, 무선 랜 이용을 KAIST 내부인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타 기관과의 연구활동이 빈번하고 이를 지원하고자 외부인 무선랜 신청을 받고있습니다.
     
    세미나/학회/기타행사를 개최하고 많은 인원이 무선랜을 이용코자 할 경우 정보통신팀으로 협조문이 필요합니다.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대량 무선서비스 지원 담당 최재헌(T. 568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트워크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인터넷이 안됩니다.
     
    1. 기존에 사용하던 PC가 갑자기 안되시는 경우:
      ㅇ로컬을 구성하는 연구실/사무실의 스위칭 허브 상태 확인
         -> 포트 링크가 깜빡이는지, 스위칭 허브가 과열되었다면 전원선을 잠시 뺀 후 다시 시도
      ㅇ고정 IP를 사용하던 중 여러 요인으로 인해 유동 IP로 전환되었는지 확인
      ㅇ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NIC)의 일시적 오류
         -> PC 재부팅 후 다시 시도, 랜 카드 드라이버 최신화
     
    2. 공유기 설치 후 네트워크 구성
      ㅇ구입한 공유기에 고정 IP 설정 하였는지 확인
         -> 공유기에는 수동 MAC 인증이 필요합니다. NIC 인증신청을 통해 신청, 혹은 T. 2412로 전화주시면 처리해드리겠습니다.
      ㅇ공유기 하단에 물린 PC는 고정 IP가 아닌 유동 IP(192.168.x.x)가 필요합니다.
         -> IPv4설정 화면에서 "자동으로 IP 주소 받기"를 체크하신 뒤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3. 연구실 이전/PC 위치 변경 관련
      ㅇKAIST 내부 VLAN 설정이 건물별로 다르기 때문에 해당 지역에 맞는 IP address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 해당 건물에 맞는 IP대역에 맞춰 새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4. 기타
      ㅇ고정 IP를 할당한 뒤에 subnet mask는 default로 255.255.0.0이 세팅이 됩니다. 그러나 KAIST 네트워크는 서브넷마스크 24bit를 사용하기에 255.255.255.0으로 넣으셔야 합니다.
     
      ㅇ위와 같은 경우가 아니고 인터넷 연결에 제한이 있다면 정보통신팀 네트워크 운영담당(T. 2412)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네트워크 프린터, 서버, 공유기 등 사용자가 직접 MAC 인증을 진행하기 어려운 장비는 수동 MAC 인증이 필요합니다.
    정보통신팀 메인 홈페이지 "NIC인증신청" 버튼을 통해 신청해주시거나, T. 2412로 연락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