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안됩니다.
1. 기존에 사용하던 PC가 갑자기 안되시는 경우:
ㅇ로컬을 구성하는 연구실/사무실의 스위칭 허브 상태 확인
-> 포트 링크가 깜빡이는지, 스위칭 허브가 과열되었다면 전원선을 잠시 뺀 후 다시 시도
ㅇ고정 IP를 사용하던 중 여러 요인으로 인해 유동 IP로 전환되었는지 확인
ㅇ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NIC)의 일시적 오류
-> PC 재부팅 후 다시 시도, 랜 카드 드라이버 최신화
2. 공유기 설치 후 네트워크 구성
ㅇ구입한 공유기에 고정 IP 설정 하였는지 확인
-> 공유기에는 수동 MAC 인증이 필요합니다. NIC 인증신청을 통해 신청, 혹은 T. 2412로 전화주시면 처리해드리겠습니다.
ㅇ공유기 하단에 물린 PC는 고정 IP가 아닌 유동 IP(192.168.x.x)가 필요합니다.
-> IPv4설정 화면에서 "자동으로 IP 주소 받기"를 체크하신 뒤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3. 연구실 이전/PC 위치 변경 관련
ㅇKAIST 내부 VLAN 설정이 건물별로 다르기 때문에 해당 지역에 맞는 IP address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 해당 건물에 맞는 IP대역에 맞춰 새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4. 기타
ㅇ고정 IP를 할당한 뒤에 subnet mask는 default로 255.255.0.0이 세팅이 됩니다. 그러나 KAIST 네트워크는 서브넷마스크 24bit를 사용하기에 255.255.255.0으로 넣으셔야 합니다.
ㅇ위와 같은 경우가 아니고 인터넷 연결에 제한이 있다면 정보통신팀 네트워크 운영담당(T. 2412)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네트워크 프린터, 서버, 공유기 등 사용자가 직접 MAC 인증을 진행하기 어려운 장비는 수동 MAC 인증이 필요합니다.
정보통신팀 메인 홈페이지 "NIC인증신청" 버튼을 통해 신청해주시거나, T. 2412로 연락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