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ervice

KAIST의 IT관련 서비스들을 제공합니다.
IT Service 전화/음성통신 FMC(K-TALK)서비스

FMC(K-TALK)서비스

스마트폰으로 내·외부망(WiFi, LTE, 3G)을 통하여 유선전화와 같은 내선 전화기능과 조직도 연동 및 교직원 조회, 1:1 또는 그룹채팅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기능

  • 원내·외 전화통화
  • 조직도 및 교직원 조회 (부서, 이름, 담당업무, 사진, 전화번호, e-mail 등)
  • 검색된 전화번호 내 연락처에 등록 기능
  • 채팅, 쪽지 기능

이용대상

  • 교직원

설정방법

  • FMC(K-Talk) 사용 신청 -> 관리자가 접수 등록하고 메일로 통보
  • 스마트폰으로 http://atmessenger.co.kr/kaist/접속 설치가이드참고하여 앱 설치

K-Talk 앱을 실행하여 포탈아이디초기비밀번호(포탈아이디와 동일)를 누르고 로그인

화면상단의 설정/FMC설정 탭에서 아래와 같이 수정합니다.(아이폰은 해당없음)

  • 사외 무선랜(WiFi)에서 사용설정/사용모드 : 발신/수신사용
  • 데이터네트워크 사용설정/사용모드 : 발신/수신사용(데이터비용이 발생될 수 있음 )
  • 발신설정 : 발신시 개인전화사용만 사용 (전화앱사용시 적용됨)

설정확인

휴대폰 화면 왼쪽 상단에 아이콘이 보이면 설정완료 (아이폰은 해당없음)

사용방법

전화

  • 발신 : 구내전화 사용방법과 동일
  • 착신(K-Talk전화번호가 07xxxx일 경우)
    • 원내 : 07xxxx
    • 원외 : 042-351-xxxx

사용자 기능

K-Talk사용자매뉴얼 참조 (매뉴얼 바로가기)

주의사항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초기비밀번호는 반드시 변경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정보보안을 위하여 스마트폰을 분실한 경우는 통신실(T.2000)로 즉시 통보 또는 kbill@kaist.ac.kr로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분실시 조치사항: 서비스 강제종료 및 앱 초기화)

신청하기

내 신청 현황

내 신청 현황
No 신청일 사용자성명 휴대폰번호 진행상태 관리
신청내역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