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ervice
KAIST의 IT관련 서비스들을 제공합니다.
IT Service
전화/음성통신
FMC(K-TALK)서비스
FMC(K-TALK)서비스
스마트폰으로 내·외부망(WiFi, LTE, 3G)을 통하여 유선전화와 같은 내선 전화기능과 조직도 연동 및 교직원 조회, 1:1 또는 그룹채팅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기능
- 원내·외 전화통화
- 조직도 및 교직원 조회 (부서, 이름, 담당업무, 사진, 전화번호, e-mail 등)
- 검색된 전화번호 내 연락처에 등록 기능
- 채팅, 쪽지 기능
이용대상
- 교직원
설정방법
- FMC(K-Talk) 사용 신청 -> 관리자가 접수 등록하고 메일로 통보
- 스마트폰으로 http://atmessenger.co.kr/kaist/ 에 접속 설치가이드를 참고하여 앱 설치
K-Talk 앱을 실행하여 포탈아이디와 초기비밀번호(포탈아이디와 동일)를 누르고 로그인
화면상단의 설정/FMC설정 탭에서 아래와 같이 수정합니다.(아이폰은 해당없음)
- 사외 무선랜(WiFi)에서 사용설정/사용모드 : 발신/수신사용
- 데이터네트워크 사용설정/사용모드 : 발신/수신사용(데이터비용이 발생될 수 있음 )
- 발신설정 : 발신시 개인전화사용만 사용 (전화앱사용시 적용됨)
설정확인
휴대폰 화면 왼쪽 상단에 아이콘이 보이면 설정완료 (아이폰은 해당없음)
사용방법
전화
- 발신 : 구내전화 사용방법과 동일
- 착신(K-Talk전화번호가 07xxxx일 경우)
- 원내 : 07xxxx
- 원외 : 042-350-xxxx
사용자 기능
K-Talk사용자매뉴얼 참조 (매뉴얼 바로가기)
주의사항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초기비밀번호는 반드시 변경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정보보안을 위하여 스마트폰을 분실한 경우는 통신실(T.2000)로 즉시 통보 또는 kbill@kaist.ac.kr로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분실시 조치사항: 서비스 강제종료 및 앱 초기화)
내 신청 현황
No | 신청일 | 사용자성명 | 휴대폰번호 | 진행상태 | 관리 |
---|---|---|---|---|---|
신청내역이 없습니다. |